아이오닉5의 경쟁자 ID4(폭스바겐)?
OTA는 리콜처럼 대리점가서 가능??
<옴니아가 짱이지!!! 벌써 14년전의 일..>
각종 언론에서의 예찬
과연 아이오닉5를 사야할까?
유튜브를 검색해도
구글에서 검색을 해도
아이오닉5의 완판얘기가 끝이 없다.
https://www.etnews.com/20210226000045
현대차, '아이오닉5' 사전예약 국내 신기록...'최대 1500만원 혜택'
현대차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가 국내 완성차 가운데 가장 높은 사전 계약 대수 2만3760대로 우리나라 자동차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현대자동차는 전국 영업점을 통해 25일부터 사전
www.etnews.com
신기록!!!
그랜저를 제쳤다.!!!
테슬라 모델3를 제쳤다!!
나는 옴니아만 생각나는데...??
1. 애국심 마케팅
https://bluemarbles.tistory.com/929
아이폰 vs 옴니아 무엇을 살까?
아이폰의 출시로 국내 스마트폰의 열기가 뜨겁다. 국내에서 많이 활성화 되지 않은 스마트폰 시장이 아이폰과 옴니아의 출시로 후끈하게 달아올랐다. 아이폰은 KT의 대대적인 마케팅과 함께 출
bluemarbles.tistory.com
우선 국토교통부부터 까고 싶다.
무슨 기준으로??
6000만원 이하 100%
6000~9000만원 50%
9000만원 초과 0% 지원?
환경부의 지원금은
확실하게 거리로 환산해야 한다.
어떤차가 더 친환경적인지
판단해서 지원금을 줘야지..
고액의 차는 받지 마라?
이 원리라면..
세금 많이 내는 자는
지원을 받지 마라라는 얘기와 마찬가지이다.
그리고 합리적 의심으로는
현기차와 함께 짠거 아닐까 싶은
6000만원 기준선..
게다가 옵션은 제외..
이 무슨 이상한 논리인가?
그래서 아이오닉5의 옵션을 보면
모터 추가도 옵션으로 되어 있음을
알수 있다.
그렇다면..!!
테슬라 롱레인지도 옵션으로 제원을
바꾸면 지원금 100% 받을 수 있는건가?
다시 돌아가서
아이폰 옴니아 2009년 당시
아이폰에는 미국성조기가
옴니아에는 태극기가 그려져 있었다.
6개월 뒤에??
옴니아를 산사람들은
얼리 아답터들이었음으로
거의 대부분이 삼성 안티로 돌아섰다.
애국심만으로
아이오닉5를 선택하면
어떤 결과를 초래할까?
냉정하게 좋은 차를 선택하여야 한다.
2. FSD(풀셀프드라이빙) 가능여부
https://www.ai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17987
웨이모, 세계 최초 완전 무인자동차 도로 운행, 일반 대중 서비스 시작 - 인공지능신문
알파벳(Alphabet)의 자율주행 자회사 웨이모(Waymo)가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일반 대중을 상대로 자율주행 승차공유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지난 8일(현지시간) 밝혔다. 또 Waymo One 라이더에게
www.aitimes.kr
웨이모 세계최초 자율주행 가능
기사가 있다.
웨이모는 아직 시범서비스이기도 하고,
각종 인프라를 구축하려면
캘리포니아 기준으로
수천, 수조원의 인프라 구축이 선행되어야 한다.
테슬라는 지금도 각종 데이터를 바탕으로
세계 곳곳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AI를 통해 서버로 데이터를 전송하고
다시 OTA를 통해 자율주행 로직을 업데이트 하고 있다.
언제 완성되는지?
일론머스크는 바로 될 것처럼
뻥치는 건 사실이긴 하나,
베타서비스가 금년까지는 진행될 듯하다.
아직도 안되는데 왜 아이오닉5를 사면
옴니아의 향기가 느껴지는걸까?
단순하게 정의하고 싶다.
그냥 걸음마를 하는 자동차가 전기차 플랫폼으로
출시된거라고..
아이오닉5 자율주행 레벨2 자동차는
OTA라고 하는 것은
네비게이션밖에 없다.!!
불행하게도
아이오닉5의 자율주행은
업데이트가 될 가능성이
없다.
분명 지금도 나쁘진 않지만,
운전자의 개입이 없다면,
자동차는 움직이지 않는다는 것!!
3. 현기차의 최초의 전기차 플랫폼
https://www.hellot.net/new_hellot/magazine/magazine_read.html?code=203&sub=005&idx=56771&list=thum
현대자동차, 전기차 전용 플랫폼 최초 적용한 ‘아이오닉 5’ 첫 공개
현대자동차, 전기차 전용 플랫폼 최초 적용한 ‘아이오닉 5’ 첫 공개
www.hellot.net
E-GMP플랫폼
우선 현대기아차가 나는 자랑스럽다.
한땐 현대차의 오너였기도 했고,
이러한 플랫폼자체를
만들어 내는 현기차가 나는 자랑스럽다.
이부분은 전제로..
최초의 전기차 플랫폼
과연 완벽할까?
아직 타보지도 않은차
왜 이리 부정적이야?
이렇게 얘기할 수 있겠지만,
테슬라 또한
플랫폼을 만들면서
수년간 고생했던 일화가 있다.
테슬라의 OTA와
데이터 수집으로
베타테스터를 하듯
아이오닉5는
현기차의 베타테스터가
될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점!!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3972
코나 EV 화재는 원인은 'LG 배터리셀 결함'…현대차 2만6천699대 리콜 - 연합인포맥스
(세종=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2018년 출시 이후 국내 11건, 해외 4건 등 총 15건의 화재가 발생하면서 논란이 된 현대자동차의 코나 전기차(EV)의 화재 원인이 LG에너지솔루션이 생산한 배터리
news.einfomax.co.kr
위의 기사는 현기차를 칭찬할만 했다.
헌데 그간 현기차의 무상수리와 불안했던 리콜은
과연 문제가 생겼을때,
보상방안이 있을까라는 의구심이
발생하기 마련..
필자의 결론
차를 탄다면, 10년은 타야죠
2~3년뒤에는 그래도 FSD(풀셀프드라이빙)은
가능한지 확인하시고 사셔야 합니다.~!!
환경친화 좋다.
전비가 좋은 차 좋다.
다 좋은거 같은데,
가성비만을 따지고,
한국차를 사줘야 경제가 발전하지라는 생각으로
아이오닉5를 산다면,
분명히 옴니아를 샀던 그때처럼
후회할 수 있으니...잘 판단하시길 바란다.
현재 부동의 미국1위 기업 애플도
아래와 같은 사건이 있었다.
https://trendwatcher.tistory.com/160
아이폰4 '안테나게이트'에 대한 왜곡없는 요점정리
어제 스티브 잡스 CEO가 직접 나서서 아이폰4의 안테나 관련 논란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기자들을 초청해서 뭐가 문제이고 애플이 그 문제에 대해 어떤 입장을 갖고있는지, 대책은 무엇인지를 설
trendwatcher.tistory.com
안테나 게이트가 거의 11년이 되었다.
처음 삼성전자는
애플이 경쟁상대가 되지 않는다며
언론사를 통해
여러번 강조하였다.
현재는?
http://www.thelec.kr/news/articleView.html?idxno=4895
애플 4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 출하량 1위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지난해 4분기 애플이 삼성전자를 제치고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 1위에 올랐다. 애플이 분기 기준으로 스마트폰 출하량에서 삼성전자에 앞선 것은 2년 만에 처음이다.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www.thelec.kr
애플은 기계에서 나오는 수익은
얼마되지도 않는다.
소프트웨어...앱스토어에서
나오는 무형의 이익이
어마어마하다.
플랫폼의 힘!!
테슬라도 디바이스에서
이익창출을 원하지 않는다.
현대기아차도 그런 플랫폼을
꿈꾸고 있는지 다시한번
되묻고 싶다.
본 글은 테슬라 주주의 입장이 약간 반영이 되어 있기는 합니다만,
전기차의 구매가이드가 되길 바라면서 쓴 글입니다.
또한, 주주가 된 이유에 전기차 섹터에 대해 면밀한 자료를 바탕으로
쓴 글이기도 합니다. 현기차는 안드로이드같은 자동차OS가
나오고 나서 산다고 해도 늦지는 않습니다. 지금은 그때가
아니라고 판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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